☞ 전문분야 정보/디지털 콘텐츠

삼성연원보를 근거로 역사를 왜곡하는 세력을 추방합시다

multiki 2010. 7. 2. 07:16

신라김씨연합대종원 바로가기 

 

부안(부령)김씨는 경순대왕 적손 태자공 일(마의태자)의 첫째 후손으로 정리된 경순대왕약사세계도가 증명합니다. 경순대왕약사 세계도는 두 단체에서 고증을 근거로 만들어진 것이라 신뢰할 수 있습니다.

(사)신라문화보존회와 신라김씨연합대종원은 한 지붕 두 단체로 국내 유일한 30여 년 전부터 각 문중의 대종회 회장 및 임원들이 구성되어 운영해 온 1천만 신라김씨를 대변하는 단체입니다.

신라김씨연합대종원 카페의 경순대왕약사세계도 메뉴에 보면 자기네 선조가 실전된 후손들이 아전인수격으로 고증도 연대도 맞지 않는 짝퉁 신라삼성연원보(양반 상놈시절 왜정때 호적만들 당시 돈 받고 족보 조작)를 근거로 역사를 뒤흔들고 있다.

경주김씨에는 대다수가 정통계보를 주장하는데도 소수 태사파가 짝퉁 삼성연원보를 유리하게 해석하여 분파를 주장하고 있는 세력이 있습니다.


또한 삼척김씨 대종회와 무관한 김원하 개인이 카페를 운영하면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각 문중의 카페에 실명과 차명으로 가입하여 조용한 집안에 괴변을 퍼트려 시비거리로 관심을 끌게하는 수법으로 신라김씨연합대종원 카페에 가입하여 활동 중에 여러 타 문중 종친들의 비난을 받고 카페 질서를 파괴하여 강제 추방당한 불쌍한 노인네가 역사 왜곡을 수년전부터 시작하여 지금은 심각한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부안김씨 고문서는 국가보물 900호가 입증하는 왕족의 명문가 부안(부령)김씨이며, 중시조 김구 문정공 할아버지의 연보에는 경순대왕 첫째 일(마의태자)로 계보가 이어지는 역사가 증명합니다. 이 부정하는 세력들을 퇴치하려면...

첫째
우리 부안김씨가 대동단결하여 컴퓨터를 다룰 수 있는 젊은 학생들이 부안김씨 홈페이지와 카페, 신라김씨를 IT로 통합하는 신라김씨연합대종원에 가입하여 부김을 비하하는 글이 발견되면 댓글로 근거를 대라 우리는 세계도에 첫 번째 왕자의 후손이다 는 사실을 주장해야 합니다.

둘째 부안(부령)김씨 대종회, 서울종친회가 공동명의로 아래 6번 내용(경김에서 제게 보내온 자료)을 허위사실 인터넷 배포(유언비어) 및 사기죄로 고발해야 합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대응하여 부안김씨 존재감을 부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신라김씨연합대종원 카페는
1천만 신라김씨 대 통합프로젝트가 진행중입니다. 부안(부령)김씨는 왕족의 명문가라는 자존감을 각인시키면서 우리 부김의 위치를 지키는 길은 회원가입으로 숫적으로도 증명이 필요합니다.

정통계보 경주김씨, 나주, 용궁, 선산, 의성, 울산, 삼척, 강릉김씨가 함께하고 있으며, 경주김씨 중앙청년회의 종파. 역사, 자료 메뉴에는 교과서에도 없는 역사학습자료가 많습니다. 뿌리를 지킵시다 

===================================================================================================================

아래 내용은 삼척김씨 김원하씨가 삼척동자 닉네임으로 각 문중 종친 카페에 가입하여 게시한 내용을 경주김씨 카페 운
영자가 제게 보내와 알게 된 사실입니다. 아래 게시된 일자시간 참조.

아래의 빨강색 글자가 IT 허위사실 유포 및 사기죄에 해당됩니다.

新羅金氏分貫 系統表(1476 2008년 12월 06일) 참고 바람니다.| 자유게시판
삼척동자조회 84|09.09.11 17:43

 

新羅金氏分貫 系統表

 1. 내물왕계(奈勿王系)〓

△안성김씨(安城金氏) △(이하김씨약칭[以下金氏略稱])


 2. 주원공계(周元公系)〓태종무열왕 후

△강릉(江陵) △고성(固城) △진천(鎭川)

△강릉왕씨-조선조 초에 강릉김씨로 환원이 되었습니다.


3. 신무왕계(神武王系)〓

△강진(康津) △광산(光山) △도광(道光) △무풍(茂豊) △보령(保寧)

△도광(道光) △무풍(茂豊) △보령(保寧) △영동(永同) △영산(永山)


 4. 문성왕계(文聖王系)〓

△당악(唐岳) △선산(善山)[선궁계(善弓系)] △중화(中和)


 5. 경문왕계(景文王系)〓

△광산이씨(光山李氏) △철원궁씨(鐵原弓氏)


 6. 경순왕계(敬順王系)〓 제일자일공계(第一子鎰公系)〓부령과 부안김씨는 태자와의 연관성을 고증할 아무런 근거가 없어 재판에서 패소하여 이들이 세웠던 비석 등을 모두 철거한 사실이 있습니다. 따라서 △부령(扶寧)과 △부안(扶安)은 태자와의 연관성이 없다하겠습니다.

그러나 고증할 가치가 있는지 없는지는 모르나 태자의 두 아들이 전하는 기록이 삼성연원 보에 전하니 두 분의 휘는 善雄 과 順雄공이십니다.

 

먼저 선웅의 후손은 삼국사기를 역술한 김 부식 이며 아들로 돈중과 돈시가 있었으나 이후 기록이 없으며 순웅 공의 후손이 계림군 균 파인 것으로 압니다. 전에 삼성연원 보를 고증할 가치가 없다“라고 어느 분이 말씀하신 것으로 아는데 거기에 대한 근거를 제시를 하시고 근거가 없다고 하셔야지 무조건 없다”라고 하셔야 되겠습니까. 경순왕의 4자 은열(설)공의 휘는 鑑입니다. 그러나 순웅공이 이 분의 7세손인가 아래에 기록이 전한다는데 이들의 년대를 추정해 본다면 오히려 은열(설)공보다도 7세가 연상이라는 추정이 나오니 비록 추정이라 할지라도 후손은 아닐 것이며 더더군다나 7세손이라는 것은 가당치도 않다하겠습니다.


 7. 경순왕계(敬順王系)〓 제이자굉(황)공계(第二子굉公系)〓

△교하(交河) △라주(羅州)  △안로(安老) △해주(海州)


 8. 경순왕계(敬順王系) 〓제삼자명종공계(第三子鳴鍾公系)~명종공의 휘는 鐘입니다.

△경주(慶州) △낙안(樂安) △백천(白川) △부평(富平)

△상원(祥原) △영천(永川) △우봉(牛峰) △월성(月城)

△임하(臨河) △충주(忠州) △황주(黃州)


 9. 경순왕계(敬順王系)〓제사자은설(열)공(第四子慇設公)

△일자태화공계(一子泰華公系)
△경주(慶州) △강화(江華) △김교(金郊) △김제(金堤)
△등주(登州) △문화(文化) △밀양(密陽) △벽동(碧潼)
△성주(星州) △순여(順與) △신천(信川) △안악(安岳)
△야성(野城) △양주(楊州) △영덕(盈德) △영변(寧邊)
△완산(完山) △유주(柳州) △유주(儒州) △적성(積城)
△전주(全州) △정산(定山) △청송(靑松) △청도(淸道)
△청풍(淸風) △평산(平山) △풍기(豊基) △풍산(豊山)
△하음(河陰) △한남(漢南) △곡산연씨(谷山延氏)


10.경순왕계(敬順王系)〓 제사자은설(열)공(第四子慇設公)

△이자숙승공계(二子叔承公系)
△금산(錦山) △사천(泗川) △상락(上洛) △수안(遂安)
△안동(安東) △영해(寧海) △수성최씨(隋城崔氏)


11. 경순왕계(敬順王系)〓 제사자은설(열)공(第四子慇設公)

△삼자렴공계(三子濂公系)
△가평(加平) △강동(江東) △결성(結成) △공주(公州)
△금녕(金寧) △김해(金海) △금화(金化) △덕동(德洞)
△덕수(德水) △도강(道康) △서흥(瑞興) △송림(松林)
△수원(水原) △아산(牙山) △양근(楊根) △양산(梁山)
△연기(燕岐) △연주(燕州) △영광(靈光) △영산(0山 )
△영흥(永興) △옥천(沃川) △용강(龍岡) △용궁(龍宮)
△용담(龍潭) △의주(義州) △의흥(義興) △정주(定住)
△창원(昌原) △창주(昌州) △평해(平海) △풍덕(豊德)
△함창(咸昌) △함평(咸平) △해평(海平)


12 경순왕계(敬順王系)〓 제오자석공계(第五子錫公系)

△개성(開城) △경산(京山)△고령(高靈)

△설성(雪城) △의성(義城)


13 경순왕계(敬順王系)〓제육자건공계(第六子鍵公系)

△강능(江陵) ~지금은 겨우 명맥만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강릉에는 대성인 주원계 강릉김문에 많이 넘어간 것으로 압니다.

△강서(江西) △청주(淸州) △홍주(洪州)


14 경순왕계(敬順王系)〓제칠자선공계(第七子鐥公系)

△언양(彦陽) △예천(禮泉)


15 경순왕계(敬順王系)〓제팔자추공계(第八子錘公系)

△경산(慶山) ~삼척군 휘 추의 후예로 시조는 인궤입니다. 그러나 그의 후손 김 이(怡)가 시조로 나오기도 합니다.

△길안(    ) ~시조는 사지이며 남원과 동근동조입니다.

△남원(南原) ~시조는 사지이며 길안과 동근동조입니다.

△삼척(三陟) ~시조는 경순왕 8자 휘 추입니다.

△옹진(瓮津) ~시조는 위의 차자 충민공입니다. 한성판윤입니다.

△영월(寧越) ~시조는 여생입니다.

△진주(晋州) ~추공의 후예로 위의 장자 忠臣공의 후예입니다.

△진위(振威) ~진위김씨는 경순왕의 8자 삼척군 휘 추공의 후손으로 우리 삼척족보에 근거합니다.

△춘양(春陽) ~삼척군 휘 추의 후예로 시조는 인궤입니다. 즉 경산과 춘양은 동근동조입니다.


△선산(善山) ~이들은 추공의 후예가 아닙니다. 원성왕의 9세손 김 한충이며 시조이며 그의 아버지는 경순왕 시에 대광입니다. 한충은 고려 초에 좌복야입니다.

△원주(原州) ~이들은 추공의 후예가 아닙니다. 원주는 선산김문의 주의 아들로 원성백에 봉해진 인물입니다.
△원성(原城) ~이들은 추공의 후예가 아닙니다. 원주에서 분파된 씨족입니다. 이외에 진강김씨도 있습니다. 진강은 강화에 있음.

△영광김씨 배몰파(이정파라고도 함)는 원주김씨의 시조인 거공과는 형제지간입니다.


16 경순왕계(敬順王系)〓제구자덕지공계(第九子德摯公系)

△울산(蔚山) 

△학성(鶴城) ~학성김씨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울산의 옛 이름이 학성입니다.


17 경순왕계(敬順王后裔)〓[중간계대미상(中間系代未祥)]

△광주(廣州) △대구(大邱) △동래(東來) △상산(商山) △상주(尙州)
△안강(安康) △안산(安山) △연성(蓮城) △연안(延安) △장연(長淵)

△진잠(鎭岑) △파평(坡平) △감천문씨(甘泉文氏)


18 대보공후예(大輔公后裔)〓中間系代未祥

△신안동(新安東) △영양(英陽) △안동권씨(安東權氏)


나머지도 일부 오류는 있으나 그 분야는 제 연구목적이 아닙니다.

저는 제 카페에 올려놓았던 각 씨족의 역사를 올렸다가 지금은 모두 삭제를 했습니다. 많은 씨족이 시조를 도용하거나 날조한 예가 드러나 믿을 수가 없기에 근거에(고전고증문헌)드러나지 않으면 언급을 하지 않습니다.

위의 내용은 어디에 근거한 것인지는 모르나 아마도 제 추측에 1980년을 전후하여 발간된 책자일 것입니다.

최근에 발간 된 책자들은 거의가 가짜 시조와 계통을 주장하기 위하여 편찬된 책자입니다.

따라서 이를 믿을 필요는 없으며 믿더라도 고증으로 확인하신 후에 믿으시기 바랍니다.

특히 최근에 발간 된 족보(교하와 야성김씨)는 믿지 마십시오. 이들은 한충계 선산과 혼인관계가 있어 그렇게 족보를 만든 것입니다.

나는 앞으로도 계속하여 야성과 교하의 족보 중 구보(舊譜)와 1992년에 발간 된 족보와 비교를 할 것입니다. 즉 구보에도 삼척군인지? 아니면 일선군인지를 확인한다면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소수의 종파라서 족보를 이전에 편찬하엿다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

댓글 4 | 손님댓글 0 신고 | 인쇄 | 스크랩(0)

//
  
종친회 동정 메뉴는 아래 글 나주김씨 처럼 각 문중에서 공동관심사는 이 방에 올려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부안(부령)김씨 종친들은 이 글은 보시고 그냥가면 발병납니다.
회원 가입하시고, 흔적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10.07.01 11:04 new
 
경주김씨 정통계보연구회 어제도. 오늘도. 연구하고 있습니다. 김경대작 경김 계보연구소작 신라삼성연원보는 아무리 살펴봐도 허구와 허록인바 수많은 종친회 에서 인정하지 않는데도 이분들 특히00씨등 인터넷을 심각하게 오염시키고 있는바 신라김씨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자 어불성설임을 강조하오니 반대단체를 별도구성하여 조직적으로 대처함이 시급하다.하겠습니다. 10.07.01 11:29 new
석원 족장님 공감합니다.
우리는 부안에서 내일 모래 부안김씨 대종회장, 서울종친회장, 신라김씨연합대종원 총재 세분이 회동이 있어 부안김씨 홈페이지에 공지해 놓은 위 자료를 갖고 논의한다고 조금전에 연락이 왔습니다.
경주김씨 정통계보연구회가 주축이되어 각 문중에서도 참여하여 공동으로 삼성연원보를 조목조목 비교표를 만들어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정리하는 일은 우리 인터넷 세대의 몫인가 봅니다.
사이버세상에서 일어나는 범죄는 확실한 자문을 받을 수 있어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10.07.01 11:39 new
언젠가부터 이런생각을 많이 했는데 적극 동의 합니다. 부안김이 재판에 패소하여 전국의 비문을 바꾸고 족보를 수정했다는 희대의 사기극은 문화와 인터넷시대에 한참 뒷떨어진 바보같은 발상인바 청소대상 특호 입니다. 10.07.01 15:41 new